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렌드 인사이트

정보

by 전설의백호 2020. 5. 28. 21:22

본문

 이번 포스트는 트렌드 인사이트 알아보기 입니다.

  트렌드 인사이트(Trend Insight)는 정보 제공용 인터넷 미디어 사이트 중 하나로, 예전에 검색 유입을 위한 키워드 분석해 보기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던 블랙키위나 구글 트렌드와 유사한 사이트입니다.(관련 포스트 바로가기 링크) 앞에 언급한 블랙키위처럼 개발자 위주로 운영되는 사이트는 아니고 구글 트렌드와 같이 기업에서 운영되는 사이트로, 트렌드 인사이트 홈페이지상 정보로 유추해 봤을 때 (주) 티아이미디어라는 회사에서 운영 중입니다. (접속을 원하시는 분들은 트렌드 인사이트 주소를 본 포스트 밑부분에 작성해 뒀으니 참고바랍니다.)

 그렇다면 이 트렌드 인사이트라는 사이트에서는 무엇을 제공할까요? 사이트에 기록된 자체 소개에 의하면 트렌드 인사이트는 폭넓은 범위의 마이크로 트렌드들 중에 선별한 인사이트들을 컨텐츠 형태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문장에서 나온 마이크로 트렌드(micro trend) 외에 마크로(macro) 트렌드, 메가(mega) 트렌드, 메타(meta) 트렌드와 같은 다양한 트렌드가 있으며, 마이크로 트렌드는 일부 계층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발생시키는 변화 요인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이트는 이 마이크로 트렌드를 작은 물결에 비유하며, 큰 파도에 해당하는 비즈니스 기회이자 큰 미래를 보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트렌드 인사이트가 제공하는 컨텐츠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사이트 소개에 걸맞게 마이크로 트렌드에 포커스를 맞춰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출처: 픽사베이)

 여기서 이 사이트의 첫 번째 장점이 나옵니다. 바로 선별된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자면 위에 사이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릴 때 마이크로 트렌드가 사회 전반에 걸쳐 폭넓게 분포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는 각 트렌드들 중에서 일부를 선별하여 보여드린다고도 설명해 드렸습니다. 여기서 한 발짝 더 나가서 트렌드 인사이트는 제작한 컨텐츠들을 카테고리화 시켜서 제공합니다. 바로 CuraTIon, Tribe, Business, Design, Lifestyle, Tech 로 묶어 놨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분야만 골라 볼 수 있고, 원하는 분야에 대한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데이터의 홍수라고 불리는 지금 시대에 장점이라고 불릴만합니다.

 두 번째 장점은 작성된 글들이 읽기 편하게 작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형식을 굳이 따지자면 기사처럼 작성되어 있으나 웹페이지 자체가 티스토리 스킨이나 텀블러 같이 배치되어 있고, 각 글의 분량이나 내용이 그렇게 무겁지 않게 작성되어 있어 약간 블로그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만 각 글들을 읽어보면 주제에 충실하면서 전문성 있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주제를 깊게 이해하면서 친숙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짧게 표현하자면 글에 집중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장점은 다양한 방법으로 트렌드 인사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이트 외에 트렌드 인사이트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북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Rss를 사용할 수 있는 분들은 Rss를 이용해서 정보를 수신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만 Rss는 개인적으로 아직 사용해 보지 못해서 정상적으로 작동된다고는 장담은 못 드립니다. 만약 해당 부분을 이용하실 수 있다면 정말 유용할 수 있으니 관심 있거나 이미 사용 중인 분들은 트렌드 인사이트 상단의 해당 아이콘을 통해 접속,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앞에 소개해드린 페이스북이나 Rss 외에도 이메일로 피드를 받아 볼 수 있으니 3 가지 방법 중에 편하신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셔서 정보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 홍보자료 중 발췌)

그렇다면 단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역설적이게도 장점에서 뽑았던 글을 읽는 환경을 단점으로 선정해 봤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는 부분인데요. 어떤 분들은 시간 때우는 용도처럼 가볍게 읽으실 겁니다. 이런 분들은 딱히 특정 글을 정하고 읽지 않으실 가능성이 높아 노출되는 글들을 읽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는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만 본인이 딱 원하는 주제가 있으신 분이나 찾는 주제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살짝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주제가 나올 때까지 계속 스크롤하면서 페이지를 넘기셔야 하거든요, 하지만 사이트에서는 검색 기능도 지원하고 있으니 너무 큰 단점은 아니고, 본 사이트뿐만이 아니라 트렌드 인사이트나 텀블러 같이 스크롤 위주의 디자인이라면 생기는 약간 고질적(?)인 단점이니 구독 부분에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앞부분에도 작성했지만 선별된 정보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거나, 판단을 도와주는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특히 장점에서도 거론됬었던 빅데이터 시대라 불리는 지금은 각종 데이터가 넘쳐나 홍수에 비유될 정도이니, 선별된 정보의 중요성은 따로 강조드리지 않아도 아시리라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렌드 인사이트의 주요 독자는 국내외 대기업/스타트업  해당 분야 종사자들이 될 수 있고, 이에 대한 연장선으로 미래에 창업을 하거나 비지니스 활동을 할 가능성이 높은 차세대영재기업인들에게 이 사이트를 공유하는 두 번째 이유이기도 합니다. (첫 번째 이유는 이 사이트를 맨 처음 소개받은 곳이 교육원이기 때문...... 이 사이트가 유용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에서는 ' 트렌드 인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트렌드 인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인터넷 검색창에 트렌드 인사이트로 검색하시거나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trendinsight.biz 를 입력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사이트를 시작으로 몇 달 동안 유용하거나 참고할 만한 사이트들을 앞으로 올릴 에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방문 바랍니다.

- 연관 포스트 바로가기 -
1. 포스텍 차세대영재기업인 기본 교육과정 알아보기

2. 포스텍영재기업인교육원 온라인 서포터즈

3.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 머신러닝 입문 과정

본 포스트는 광고,쿠팡 파트너스 등을 통해 소정의 대가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며, 다음에도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다음, 네이버, 빙, 구글에서 전설의 백호 집◁ 를 검색하시면 블로그/웹사이트에서 만나 볼 수 있어요!

더보기

댓글 영역